Home > 투자환경 > 투자성공사례

투자성공사례

제목
뷰로베리타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년 8월 16일
파일첨부
뷰로베리타스.jpg
뷰로베리타스2.jpg

뷰로베리타스2


 


뷰로베리타스는 2016년 하반기 안양시 관양동에 1천만 달러(이익잉여금)를 투자해 섬유, 전기전자 제품 등 소비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시험 인증센터를 개소하였다. 경기도는 2016년 6월24일 안양시 관양동 오비즈타워에서 프랑스 뷰로베리타스 CPS社, 안양시와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이 투자유치가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여성과 기술고 졸업생을 위한 일자리창출 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취업애로계층의 고용 연계 인턴쉽은 지난 1년간 뷰로베리타스와 지역경제 상생 아이디어 협의의 결과이며 안양시가 이를 계기로 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신청하여 국비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동 센터에서는 총 117명을 신규로 고용 할 예정으로 이 중 취업애로계층(경단여성, 기술고졸생 등) 채용 예상인원은 50%를 넘을 예정이다.


 


경기도와 안양시는 고용노동부에 시험인증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신청해 1억 7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총40명이 연성대학교에서 2개월간의 훈련을 통하여 뷰로베리타스 등 국내 시험인증기관에 취업까지 연계시킬 예정이다. 이밖에도 안양시는 일자리센터를 통해 관련 취업매칭서비스를 뷰로베리타스에 제공하여, 이 중 24명에 대한 채용 검토가 진행 중이다. 경기도 역시, 청년층 취업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넥스트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동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행정인턴 1명이 뷰로베리타스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도는 이번 투자유치가 고용창출 효과 외에도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시장의 경우 민간시험인증기관의 시험인증 성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뷰로베리타스의 시험인증센터가 이에 대한 문제를 상당부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