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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

경기도는 외국인투자기업의 고충처리 창구를 민간지원기관인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로 일원화하고 행정기관 등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민원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민원 처리결과 및 이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고충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투자예정 기업)

지원내용

고충처리 지원내용
구분 내용
경영환경 상담
  • 투자인센티브, 투자제도 및 절차, 공장입지 및 신 ․ 증설
투자(신규 ․ 증액) 상담
  • 건축 ․ 토지, 관세 ․ 무역, 금융 ․ 외환, 투자기준, 인증, 노무 ․ 인사, 조세 ․ 세무 등
고충상담
  • 도로 ․ 교통, 보험 ․ 복지, 비자 ․ 출입국, 정주환경 등
제도개선
  • 외국인투자기업 관련 건의 ․ 제안 사항,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및 정부기관 건의

고충처리 프로세스

외국인투자깅겁 - 분야별상담 회신 - 경기도외투기업지원센터 GSFIC - 상담접수/처리 회신 - 정부ㆍ유관기관

상담신청방법

상담신청방법
구분 방법
직접내방
  • 센터 방문 상담
방문상담
  •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을 센터 직원들이 직접 출장 방문하여 상담
전화상담
  • T.031-259-6521로 희망분야 상담
온라인 고충상담
  • 외투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www.gafic.or.kr) → 사업안내(기업고충지원-고충상담지원) → 하단 ‘온라인 고충상담 신청’ 클릭 → 양식작성(이메일 gafic@gafic.or.kr 송부)
    ※ 센터에서 확인 후 개별 연락

문 의

  •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 031-259-6521